카테고리 없음

2024 문체부, 청년과 취약계층에 쏠린 주요정책 전격 공개!

4.7/5 (119 Reviews)
Saige

청년지원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청년지원 정책에는 여러 가지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소년에서 성년이 되는 19세 청년들은 '문화예술패스'를 통해 최대 15만 원까지의 공연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문화를 활용한 창업 프로그램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국립 예술 단체에서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정책도 마련될 것입니다.

취약계층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문화누리카드'로 연간 13만 원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과 고령자 등 관광에 취약한 계층을 위해 '열린관광지'가 늘어나 여행이 더욱 쉬워집니다. 이를 위해 통합문화 이용권과 스포츠강좌 이용권이 확대되며, 관광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될 예정입니다.

기업지원

문화 콘텐츠 기업은 투자대상 제한이 없는 전략펀드와 해외 수출을 돕는 콘텐츠 비즈니스 센터의 밀착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략펀드는 6천 억 규모로 신규로 조성되며, 영상콘텐츠 제작비 세액공제도 확대될 것입니다. 또한, 관광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관광기업 혁신 바우처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지역발전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여행가는 달'이 연 2회로 늘어남에 따라 여행할 때 다양한 할인 혜택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 여행에 활기를 불어넣고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늘리기 위한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도 신규로 시행될 것입니다. 또한, 웰빙 관광 프로그램과 디지털관광 주민증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결론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는 청년지원, 취약계층 지원, 기업지원, 지역발전 등의 주요 정책을 통해 국민들의 문화생활을 누리는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를 통해 경제를 활성화하며, 지역에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문화 체육 관광 부문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