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니아에어컨 AS 고객센터 및 서비스 안내
여름철 필수 가전제품인 에어컨의 고장 및 유지보수에 대비하여 ‘위니아에어컨 AS’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비스센터 찾는 방법, AS 접수 및 셀프해결 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 위니아에어컨 AS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 1588-9588이며,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휴무입니다.
- 출장 AS 신청은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출장 서비스 운영시간은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이며, 출장비는 18,000원입니다. (평일 18:00 이후, 토/일/공휴일에는 22,000원)
- 위니아에어컨의 무상 보증 기간은 일반적으로 2년이며,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1년입니다.
- 자가진단, 셀프해결 방법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상담도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및 해결 방법
질문 | 답변 | 해결 방법 |
에어컨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을 때 | 차가운 바람이 나오기 위한 확인 사항 | 운전선택, 희망온도, 에어필터 청소 |
에어컨 가스(냉매) 주입 주기 | 가스 주입 필요성 | 매년 주입할 필요 없음 |
에어컨 실내기 누수 | 누수 확인 및 해결 | 배수호스 확인, 실내기 수평 확인 |
에어컨 리모컨 작동 불가 | 리모컨 작동 확인 | 건전지 교체, ACL 확인 등 |
위의 내용으로 ‘위니아에어컨 AS’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미리 숙지하고,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나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QNA
질문 1. 에어컨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답변 1. 에어컨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을 때, 다음을 확인해보세요:
- 운전 선택이 냉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 희망 온도가 현재 온도보다 낮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 운전 시작 후 3분 정도가 지났는지 확인
- 최근 1개월 내에 에어필터(망필터)를 청소했는지 확인
질문 2. 에어컨 가스(냉매)는 매년 주입해야 하나요?
답변 2. 에어컨의 가스는 매년 주입할 필요는 없지만, 가끔 미세한 자연 누설로 인해 보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문 3. 에어컨 실내기에서 누수가 되고 있습니다.
답변 3. 에어컨 실내기에서 누수가 발생할 때, 다음을 확인해보세요:
- 배수호스가 꺾여있거나 바깥 끝쪽이 역류되게 올라가 있는지 확인
- 배수호스 끝쪽이 양동이에 담가져 있는지 확인
- 실내기의 수평이 비뚤어지지 않았는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