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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비서 구삐란?
국민비서 구삐는 2021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정부 대표 행정서비스로서, 국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국민비서 구삐는 이름 그대로 국민의 비서역할을 하는 행정서비스입니다. 2021년 3월 29일부터 행정안전부의 주체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알림 서비스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ips.go.kr입니다.
구삐의 알림 서비스
알림 서비스는 정부가 제공하는 여러 가지 행정정보를 휴대폰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전달해 주는 서비스로서, 생활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 선택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삐의 상담서비스
상담서비스는 챗봇이나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민원사무나 생활법령 등 행정업무에 대한 간단한 상담을 제공하며, 약 40여 개의 상담분야가 있습니다.
구삐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구삐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국민비서 홈페이지(www.ips.go.kr)에 접속하여 간편인증이나 공동·금융인증서, 디지털원패스 등을 통해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하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삐 상담서비스 이용 방법
구삐의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국민비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챗봇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민원을 상담할 수 있으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하여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국민비서 구삐는 국민들에게 생활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림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으며, 상담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민원사무나 법령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들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비서 구삐를 이용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QNA
질문 1. 국민비서 구삐는 어떤 기관에서 운영하나요?
답변1. 국민비서 구삐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되는 정부 대표 행정서비스입니다. 2021년 3월 2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국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질문 2. 구삐의 알림 서비스는 어떤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나요?
답변 2. 알림 서비스는 생활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 선택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 3. 구삐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3. 구삐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국민비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챗봇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민원을 상담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