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통합검색 뷰탭 VIEW 스마트블록 전환

4.7/5 (119 Reviews)
1분18초전

네이버 통합검색 VIEW 영역의 변화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2024년 1월 25일부터 네이버 통합검색 VIEW 영역은 스마트블록으로 전환되며,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이 변경됩니다. 이에 따른 주요 변경 사항 및 광고주를 위한 유의사항을 안내합니다.


  • 통합 검색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명 변경: 기존 VIEW에서 검색어 + OOO로 변경
  • VIEW 더보기 페이지 변경: VIEW탭 페이지에서 검색어 + OOO 더보기 팝업 페이지로 변경
  • 블로그탭 및 카페탭 영역 신설 예정

변경사항에 따른 광고 운영 기준, 노출 위치 및 UI에 대한 내용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추가적인 준비 사항은 없습니다.

통합검색 서비스 공지 바로가기

변경 개요 및 적용 일정

VIEW 영역의 명칭 변경 및 VIEW탭의 삭제로 2024년 1월 25일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노출 영역 및 기능

새로운 노출 영역은 "[검색어] + [OOO]" 형식으로, 통합검색 결과 내에서 파워컨텐츠가 브랜드 콘텐츠 영역에 노출됩니다. 스마트블록으로 전환된 VIEW 영역 내에서 블로그탭과 카페탭이 신설될 예정이며, 향후 파워컨텐츠 광고의 노출을 위한 추가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NA

질문 1. 네이버 통합검색 VIEW 영역이 스마트블록으로 전환되고, 이에 따라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이 변경된다고 하는데, 변경되는 주요 내용이 무엇인가요?

변경되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버 통합검색의 VIEW 영역이 스마트블록으로 전환됨
- 통합 검색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명 변경: 기존 VIEW에서 검색어 + OOO로 변경
- VIEW 더보기 페이지 변경: VIEW탭 페이지에서 검색어 + OOO 더보기 팝업 페이지로 변경
- 블로그탭 및 카페탭 영역 신설 예정

질문 2. 변경된 노출 영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을까요?

새로운 노출 영역은 "[검색어] + [OOO]" 형식으로, 통합검색 결과 내에서 파워컨텐츠가 브랜드 콘텐츠 영역에 노출될 예정입니다. 이전 VIEW 영역이 스마트블록 형태로 전환되며, 파워컨텐츠는 이 새로운 블록 내에서 기존과 동일한 로직과 UI로 노출됩니다.

질문 3. 변경된 주요 내용에 대한 광고주들을 위한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변경사항에 따른 광고주를 위한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 운영 기준 및 노출 위치 및 UI는 동일하게 유지됨
- 변경된 노출 영역 명칭이 주요 변화이며, 광고주들이 별도로 준비할 사항은 없음
- 추가 정보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