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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증명서

기본증명서는 개인의 출생과 사망등에 관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로, 기존의 호적제도를 대체해 만들어진 증명서 중 하나입니다.

기존의 호주제도를 폐지하면서 이를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2008년부터 발급을 시작했습니다. 때문에 2008년 이전에 사망 또는 국적을 상실한 사람은 기본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취업이나 대출, 개명신청, 자격증 신청, 상속과 관련한 곳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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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시군구 주민센터, 시청이나 구청등 공공기관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의 [ 기본 증명서 ]를 선택합니다.
  2. 약관 동의 및 인증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이 가능합니다.
  3. 발급대상자, 증명서 종류, 일반 및 상세 여부, 주민등록뒷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신청사유를 기입합니다.
  4. 출력을 선택하면, 기본증명서가 팝업창에 뜹니다. 상단의 프린터모양을 선택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 종류

기본증명서 종류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출생증명서, 사망증명서, 기초등록부등이 있습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 시스템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방법이 간단하기때문에 누구든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론

기본증명서는 개인의 출생과 사망에 관한 사실을 증명해주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온라인에서도 쉽게 발급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는 만큼, 인터넷을 통한 빠른 발급 방법을 숙지하고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NA

질문 1. 가장 흔히 사용되는 기본증명서는 무엇인가요?

기본증명서 중 가장 흔히 사용되는 것은 출생증명서입니다. 출생증명서는 개인의 출생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로서, 취업, 대출 신청, 개명신청 등 다양한 곳에서 필요로 합니다.

질문 2. 기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필요한 인증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기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사용되는 인증 방법에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등이 있습니다. 신청자의 편리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질문 3. 기본증명서의 종류 중 사망증명서와 기초등록부는 어떤 경우에 사용되나요?

사망증명서는 해당 개인의 사망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로, 상속 및 재산관련 업무에 필요합니다. 기초등록부는 개인의 가족관계와 혼인, 이혼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로, 상속, 재산이전, 이혼소송 등에 사용됩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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