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에어컨 냉각 핀 청소 | 주기 | 비용 공유 드립니다. 에어컨 냉각핀은 습기, 먼지 등이 있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곳이며 냉각핀에 쌓인 먼지는 온도가 내려가는 걸 방해하는 만큼 전력 소모도 많아집니다. 냉각핀은 분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전용 세정 스프레이를 뿌리고 칫솔이나 청소용 솔로 살살 쓸어주면 됩니다. 이때 냉각핀의 결을 따라 표면의 먼지와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오랫동안 사용하여 오염이 심하다면 전문 청소 대행 업체에 의뢰해야 합니다.
에어컨 냉각 핀 청소
락스로 필터를 세척하면 찌든 때와 살균을 동시에 할 수 있지만 일부 방법들은 에어컨 필터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청소하면 에어컨의 냉각 핀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에어컨의 앞 덮개를 열고 냉각핀을 찾습니다.
- 미온수(7):과탄산소다(3) 비율로 희석한 물을 분무기에 담아서 노즐을 조절하여 냉각 핀에 직접 뿌려줍니다. 이때 과탄산소다 물을 뿌리기 전에 전자기판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비닐이나 랩을 사용해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붓을 이용하여 냉각핀 구석구석을 꼼꼼하게 닦아내야 합니다.
- 청소를 마친 후 에어컨의 필터와 냉각핀이 어느 정도 물기가 빠진 후에 에어컨의 “송풍” 기능을 이용하여 30분~1시간 정도 완전 건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 에어컨 뒤쪽에 있는 필터는 빼서 분리한 후에 겉에 먼지망만 샤워기로 씻어서 에어컨에서 나는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 👉 벽걸이 | 시스템 에어컨 | 린나이 | 귀뚜라미 보일러 누수 해결 방법 👈 ✅
에어컨 냉각 핀 청소 주기
에어컨의 냉각 핀 청소 주기는 대략 한 달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가정집의 경우이며 실제 청소 주기는 사용 환경과 에어컨의 사용 빈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에어컨 청소 시에는 냉각 핀 청소 이외에도 필터 청소와 실외기 청소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에어컨 필터의 청소 주기는 일반적으로 2주에 한 번이며 먼지가 많은 공장이나 사람이 많이 오가는 식당 등에서는 1주일에 한 번씩 해야 합니다. 그리고 냉각 핀을 청소할 때에는 반드시 에어컨 전원을 분리해야 합선이나 감전 등의 사고를 미리 대비 할 수 있습니다.
✅ 👉 싱크대 수도꼭지 | 화장실 변기 | 스탠드 에어컨 누수 수리 👈 ✅
휘센 에어컨 냉각 핀 청소
LG 휘센 에어컨 냉각핀 청소 방법은 에어컨 앞 덮개를 열고 냉각핀을 찾아야 합니다. 냉각핀은 에어컨의 냉각 기능을 담당하는 부분으로 시간이 지나면 먼지가 누적될 수 있어 꾸준한 청소가 필요합니다. 청소 방법은 먼저 미온수와 과탄산소다를 희석한 물을 분무기에 넣고 노즐을 조절하여 냉각핀에 직사합니다.
이렇게 하면 먼지나 더러움이 물에 흡수되어 쉽게 제거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붓을 사용해서 냉각핀을 꼼꼼하게 닦아내고 붓을 사용해서 냉각핀 사이사이에 끼어있는 먼지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청소를 하면서 냉각핀이 휘어지거나 눌렸을 때에는 플라스틱 제품이나 참빗처럼 생긴 쇠붙이를 사용하여 평평하게 펴줄 수 있습니다. 에어컨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청소 방법으로는 부족하고 엘지 휘센 에어컨 분해 방법에 따라 내부 및 열교환기까지 청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 원룸 에어컨 | 시스템 에어컨 청소 비용 👈 ✅
에어컨 냉각 핀 청소 비용
에어컨 냉각 핀 청소에 대한 비용은 웹사이트에 정확하게 제공되지 않았지만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때 발생하는 비용 입니다.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스탠딩 에어컨처럼 세워져 있지 않고 천장에 달려 있어서 관리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타입의 에어컨 냉각 핀 청소 비용은 일반적인 벽걸이 형태의 에어컨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컨 청소는 필터 교체 및 세척 방법, 내부 냉각핀 청소, 실외기 청소 등 여러 부분을 나누어서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따라서 에어컨 냉각 핀 청소 비용은 청소를 요청하는 에어컨의 유형, 모델, 청소 범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비용을 알고 싶다면 직접 에어컨 청소 전문 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